- 미국 에너지 기업과 2100억원 규모 변압기 계약
유럽 풍력 시장 첫 진출…“재생에너지 산업 성장세”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엑셀에너지가 미국 텍사스, 콜로라도, 미네소타주(州) 지역에 구축하는 전력 발전소용 초고압 변압기다.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엑셀에너지는 재생에너지 투자를 통해 미국 내 친환경 전력 공급망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다.
HD현대일렉트릭은 또한 덴마크 해상풍력 기업 셈코마리타임으로부터 총 792억원 규모의 해상 변전소용 변압기 및 기자재를 수주해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셈코마리타임이 EPC(설계‧조달‧시공) 주관사로 참여하는 폴란드 최대 규모 해상풍력 발전 사업인 ‘발티카 2 프로젝트’에 납품될 예정이다.
국제에너지기구(IEA)가 발표한 ‘2023년 전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연평균 9%씩 성장해 2025년에는 35%를 차지, 글로벌 최대 발전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정부 주도의 재생에너지 분야 대규모 투자 계획과 재생에너지 활용 지원 정책 등 친환경 전력망 인프라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럽연합(EU)도 최근 재생에너지 사용 비중을 2030년까지 42.5%로 높이는 데 합의하는 등 재생에너지를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동훈·양세찬이 사법연수원 동기? “맞아요, 그때도…” 농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KBO 출범 44년 만 누적 관중 2억명 달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석방 근로자들 귀환…LG엔솔 "한달 유급휴가 지원"(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보령과 맞손 큐라클 上, 수출호재 넥스트바이오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