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지투파워, 원자력·태양광·수소연료전지 시장 진출 본격화
- 스마트그리드 기업 지투파워, 상장 1주년 기념 IR 개최
원자력 시장, 친환경 사업 진출 등 성장 계획 제시
태양광발전시스템 제품 개발, 가상발전소 시장 진출도

지투파워는 13일 여의도에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해 사업 실적 및 성장 전략을 제시했다. 지투파워는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배전반 사업의 원자력 시장 진출 등 기존 사업 영역확대와 친환경 가스절연개폐장치 사업화 등 신규 사업 진출로 향후 성장 계획을 제시했다.
기존 사업영역 확대 계획으로 먼저 글로벌 원자력 에너지 발전 확대에 따라 원자력 전력설비 수주에 필수 인증제도인 유자격공급자 등록(Q-Class)을 올해 하반기 내 취득해 본격적으로 수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에너지 건축물 의무화 정책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할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제품을 올해까지 개발 완료하여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신규 사업도 추진한다. 지투파워는 개발이 완료된 철도용 친환경 가스절연개폐장치를 올해 내로 공인시험 통과시켜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국전력에서 탄소 중립을 위해 절연용으로 사용했던 SF6 가스 구매를 중단하고 친환경 가스(Dry Air)로 대체하면서 SF6용으로 사용했던 전력설비들이 교체될 전망이다. 친환경 전력기기 이외에 가상발전소(VPP) 및 수소연료전지 시장 진출도 진행 중이다.
김동현 지투파워 이사는 “코스닥 상장 1주년을 맞이하여 회사 사업현황에 대한 투자자 이해 증진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서 이번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에서 선제적 투자로 시장을 선점해 지속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189회 로또 1등 13명…당첨금 각 22억6365만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황당 실수’ 김민규, 日 도쿄 세계선수권서 허망한 완주 실패…주최 측 실수에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유엔총회서 트럼프식 '난민 망명권 축소' 제안할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민우 듀셀 대표 “세계 최초 인공혈소판 대량 생산 도전…獨 바이오사도 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